히브리 산파와 하나님의 은혜

2008.03.26 23:22

이정민 조회 수:1438 추천:59

히브리 산파의 믿음과 하나님의 은혜

출애굽기: 1: 15_ 21
애굽 왕이 히브리 산파 십브라라 하는 자와 부아라 하는 자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는 히브리 여인을 위하여 조산할 때에 살펴서 남자여든 죽이고 여져여든 그는 살게 두라.
그러나 산파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애굽 왕의 명을 어기고 남자를 살린지라 애굽 왕이 산파를 불러서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어찌 이같이 하여 남자를 살렸느냐
산파가 가로되 히브리 여인은 애굽 여인과 같지 아니하고 건장하여 산파가 그들에게 이르기 전에 해산하였더이다 하매 하나님이 그 산파들에게 은혜를 베푸시니라 백성은 생육이 번성하고  심히 강대하며 산파는 하나님을 경외 하였으므로 하나님이 그들의 집을 왕성케 하신지라 그러므로 바로가 그 모든 신민에게 명하여 가로되 남자가 나거든 너희는 그를 하수에 던지고 여자여든 살리라 하였더라  ( 아멘)

히브리 산파의 믿음이 애굽 왕  바로의 명을 어기고 모세를 살려 준 말씀은 여러 번 듣고 읽었는데 그냥 성경속의 이야기로만 생각한 것을 오늘 아침 깨우쳐 주셨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살려 주긴 했지만 당장 그들은 바로에게 죽임을 당할 수 있다.
그럼에도 히브리 산파는 하나님께 대한 확신으로 자기의 목숨보다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지켰다.
하나님은 히브리 산파에게 은혜를 베푸셨고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언약하신 대로 생육이 번성하고 심히 강대하며 산파는 하나님을 경외하였으므로 하나님이 그들의 집을 왕성케 하셨다. 새벽마다 하나님의 종 목사님께 하나님의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알게 하시고 그 뜻을 우리에게 풀어 주실 때 얼마나 감사 하며 미련한 마음이 깨달아지는지....
이 깨달음이 은혜요 새벽기도에 참여 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총이다.
돈, 명예, 권력이 우리의 힘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생육하고 번성하고 강대하게 하심을 명심하고 히브리 산파의 믿음을 본받아  하나님을 경외하고 세상을 두려워하지않아야 한다는 깊은 깨달음에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