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침태양처럼_김선태 목사

2014.07.01 22:13

윤봉원 조회 수:822 추천:17



이 책은 우리 교회 권사님이 저에게 권해서 알게 된 책이다.
이 책은 김선태 목사님이 지금까지 살아오시면 묵상하고 생각한 것들을 모아 놓은 에세이다.
김 목사님은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테마로 하여 행복과 희망에 관한 그의 관점을 기록해 나간다. 6.25전쟁 시 두 눈을 잃고 생활하던 저자에게 아침의 태양은 우울과 아픔, 근심과 걱정을 모두 사그라지게 만들고, 희망을 채우던 은총이었다. 그 은총 가운데 저자가 깊이 느낀 행복, 희망, 사랑은 결국 인간을 만들어 가는 인생의 지표이며 인간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가 된다.

이런 그이 기구한 삶을 뒷받침 해 주는 가장 근본은 하나님이셨다. 그리고 그가 고비 때마다 하나님께서 붙여 주신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이 있었기에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유학을 하고, 한국에 돌아와서는 실로암안과병원을 통하여 수 많은 사람들에게 개안수술을 해 줌으로 보지 못하는 자들에게 보게 하는 아름다운 일을 하고 계신다.
그의 이력은 책 표지 뒷쪽에 한 페이지를 장식할만큼 비록 시각은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인생은 장애가 없는 이들보다 더 많은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참 존경스럽고 한 편으로 나 자신을 돌아 볼 때는 부끄럽고 도전을 받게 된다.

자신이 이렇게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는 이유를 아래의 목차를 통해서 잘 들려주고 있다.

책의 목차

제1장 그대, 행복을 꿈꾼다면, 태양을 마주하라
인간에게 끝없는 것이 있다면
성공의 월계관을 쓰려면
인생 성공의 비결
인생 성공의 길라잡이
내일의 희망을 갖는 사람
행복의 오아시스
인생 최고의 날
인생은 아침에 뜨는 태양처럼

제2장 고난과 역경을 만났다면, 태양을 마주하라
절망을 희망으로 끌어올리는 힘
고생에서 얻어지는 보람
가난한 자의 설움
군대 생활에서 경험한 나의 잊을 수 없는 추억
고난은 인생의 위대한 스승
철학이 내린 죽음의 정의
버려야 할 망(望)과 가져야 할 망(望)
죽음을 생명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힘
인간의 수수께끼를 푼 예수 그리스도

이 책을 읽으면 감사와 희망, 소망이 풍성히 생겨지고, 남은 생애를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제시해 주는 참으로 멋진 책이다.
이를 통하여 남은 생애를 하나님과 사람 보시기에 부끄러운 자가 아니라 아름답고 칭찬 받는 자로 살아가는 자가 많이 많이 널어나기를 기도한다.
XE Login